코스피

2,608.55

  • 9.25
  • 0.35%
코스닥

743.89

  • 0.29
  • 0.04%
1/3

현대리바트, 브랜드 차별화 나선다…매장 활용한 문화마케팅

관련종목

2024-10-30 10:22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현대리바트(대표 김화응)가 매장 공간을 활용한 문화마케팅에 나선다.

    현대리바트는 생활문화강좌 프로그램 '리바트 컬처클럽'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리바트 컬처클럽은 20~40대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꽃꽂이·캔들·요가 등의 체험형 문화강좌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도곡·압구정·용산아이파크몰 전시장 등에서 1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5회 동안 향초 만들기·꽃꽂이 등을 진행해왔다.

    가구업체가 주부대상 요리강좌 등을 한시적으로 진행한 사례는 있었지만 이처럼 가구 제품과 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생활문화 부문을 테마로 문화강좌를 운영하는 것은 가구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일이다.

    현대리바트는 가구매장을 문화강좌 공간으로 공개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실생활과 유사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현대리바트 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회 동안 진행된 시범강좌 후기가 온라인 및 모바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공유되며 약 25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관련 콘텐츠를 공유 한 것으로 집계되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여섯번째 강좌 주제는 ‘크리스마스케익 클래스’로 리바트스타일샵 강동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리바트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hd_livart)를 통해 접수 받아 추첨을 통해 10명의 고객을 초청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자기개발과 여가생활 활용 욕구가 높은 20~40대 고객층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고객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