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221.25

  • 50.44
  • 0.98%
코스닥

1,164.41

  • 30.89
  • 2.73%

[w위클리] 한중미 대표 베스트셀러, 영화로 다시 태어나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w위클리] 한중미 대표 베스트셀러, 영화로 다시 태어나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최송희 기자] 스크린셀러. 듣기만 해도 듬직한 이 단어는 ‘스크린’과 ‘베스트셀러’의 합성어다.

    탄탄한 스토리와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베스트셀러가 생동감 있는 배우들의 연기, 감독의 연출로 스크린에 그려진다는 것은 충분히 매력적인 일.


    겨울 극장가, 독자와 관객의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을 한중미 ‘스크린셀러’가 대거 개봉한다. 바로 영화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모모세, 여기를 봐’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이야기다.


    ◆ 영미권 대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한국영화사상 최초로 영미권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영화화한 작품. 그동안 한국 소설이나 일본, 중국 등 아시아권 작가들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은 많았지만 영미권 작가의 소설을 영화화한 것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이 처음이다.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개를 훔치려는 열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을 그린 ‘견’ 범죄 코미디. 영미권 성장소설의 대표격인 미국의 여류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이다.

    더불어 원작자인 바바라 오코너의 작품이 영화화되는 것 역시 처음. 이에 바바라 오코너의 팬들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의 영화화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해체된 가족, 가난 등 현실적인 소재를 다루면서도 위트와 유머를 잃지 않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이미 독자와 평단 사이에서 큰 호평을 얻은 작품이다.

    거기에 배우 김혜자, 최민수, 강혜정, 이천희 등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합류 소식에 원작 팬들 뿐아니라 영화팬들에게까지 큰 기대를 얻고 있다.


    ‘거울 속으로’ ‘무서운 이야기2’ 등 감각 있는 영상과 연출력을 자랑한 김성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은 12월 개봉된다.




    ◆ 일본 대표 ‘모모세, 여기를 봐’

    ‘모모세, 여기를 봐’는 나카타 에이이치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감성 로맨스. 국내에서는 ‘I LOVE YOU’라는 이름으로 출간된 단편 모음집에 수록된 소설로 알려져 있다.



    영화는 성인이 된 주인공이 고교시절 순수하고 풋풋했던 첫사랑을 되돌아보는 독특한 액자식 구성과 15년 전의 첫사랑에 숨겨져 있던 비밀을 그리는 작품.

    특히 원작 소설 작가인 나가타 에이이치는 미스터리 계 천재 소설가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소설가다. 미스터리 계 작가의 첫 로맨스 소설로 화제를 모았던 ‘모모세, 여기를 봐’는 확실히 전작들과는 다른 감성 넘치는 문장들로 그의 천재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이 같은 작가의 스타일은 영화에까지 깊은 영향을 미친다. 로맨스영화임에도 불구, 마지막까지 독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예상치 못한 반전을 안기는 것이다.

    거짓말로 시작된 노보루(무카이 오사무)의 15년 전 첫사랑과 그 안에 얽힌 4명의 주인공들 사이에 감추어져 있었던 비밀이 밝혀지는 마지막 클라이막스 부분은 소설에서는 물론 영화 속에서도 여타의 작품들과는 차별화 되는 장면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발간 후 연간 베스트 10 순위에 오르며 인기를 모았던 ‘모모세, 여기를 봐’는 일본 청춘 스타 하야미 아카리와 무카이 오사무로 스크린에 생생히 재연되며 영상미, 음악 등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작품이다.


    ◆ 한국 대표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아빠 렌탈’이라는 기상천외한 소재를 다룬 이 영화는 홍부용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슈퍼맘 지수(문정희)가 ‘쓸모없는 물건’이라고 구박하는 백수 아빠 태만이 딸 아영의 학교 아나바다 행사를 계기로 본격적인 아빠 렌탈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해프닝을 그린 작품.

    2013년 익산시 ‘올해 한 권의 책’으로 선정된 ‘아빠를 빌려드립니다’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의 공감을 얻는 필독서로 주목받기도 했다.

    특히 원작의 독특한 소재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아빠를 빌려드립니다’는 김상경, 문정희, 채정안, 방민아, 조재윤 등 배우들의 호연과 아기자기한 영화의 분위기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아빠의 현 주소를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행복을 깨닫게 하며 관객들의 눈물과 웃음을 자아낸다. (이스트스카이필름, 리틀빅픽처스, 유로커뮤니케이션 영화사업본부)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힐링캠프’ 윤상, 심혜진과 결혼 1년이나 지체 “화나서 미국 유학”
    ▶ [w현장포착] ‘덕수리 5형제’ 윤상현, 농담과 진담 사이?
    ▶ 수지, 악플러에 대응 “제가 죽었으면 좋겠군요”…‘오죽했으면’
    ▶ [w위클리] 박보검-변요한-최우식, 주연이 아닌들 어떠하리
    ▶ ‘힐러’ 박민영, 씩씩한 기자 역 위해 긴머리 싹둑 ‘단발머리 변신’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