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현 기자 ] 게임빌이 싱가포르 현지 법인을 세우고 동남아시아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게임빌은 14일 이같이 밝히고 싱가포르 현지 법인을 통해 현지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4분기 내 대만 사무소도 설립해 홍콩, 마카오 등 동남아 시장 전역을 맡을 예정이다.
게임빌의 싱가포르 현지 법인에선 동남아 시장에서 십 수 년 간 퍼블리싱 비즈니스를 담당했던 요그 텐트가 지사장을 맡았다. 자사 게임의 현지화는 물론 고객 커뮤니티 관리 강화 등을 집중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게임빌은 2006년에 국내 모바일게임사 최초로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했으며, 일본, 중국 현지 법인을 차례로 세우면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왔다.
3개 지사에 이어 싱가포르 현지 법인까지 가세하면서 최근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공략이 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게임빌의 ‘피싱마스터’, ‘몬스터워로드’ 등은 출시 2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동남아 시장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글로벌 모바일 앱 통계 분석 업체인 앱애니의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전 세계 구글과 애플 통합 매출 순위에서 연달아 10위와 8위를 차지하면서 2달 연속 톱10에 올랐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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