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2008년 9월 중기 금융애로상담센터를 설립한 이후 올해 6월말까지 5694건을 상담하고 은행과 보증기관으로부터 2조원의 지원을 이끌어냈다고 18일 밝혔다.
상담내용은 신규대출(37.3%), 만기연장(15.6%), 금리인하(13.8%) 등 자금지원 관련이 3분의 2를 차지했다. 상담센터는 대출, 외환, 무역금융 등 금융애로 상담이나 구속성예금 등 불건전관행 신고 등이 필요한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금감원(☎1332)이나 19개 거래은행내 상담센터에 전화, 팩스, 인터넷,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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