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정동 기자 ] 대외 악재가 진정되면서 국내 증시도 상승 반전한 11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수익률은 대부분 뒷걸음질쳤다.
밤사이 우크라이나와 이라크 사태 등 지정학적 문제에 대한 불안감이 완화되면서 코스피지수는 닷새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코스닥지수도 이날 0.38% 올랐다.
하지만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상승장에서도 수익률이 부진한 탓에 이날 스타워즈 총 수익률은 0.48%포인트 내렸다.
배승호 하나대투증권 청담금융센터 대리가 3.06%포인트 수익률을 올리며 가장 눈에 띄었다.
배 대리는 이날 매매는 없었지만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일제히 오르며 수익률을 대폭 개선시켰다.
그는 보유 중인 블루콤이 이날 13% 이상 급등하면서 138만 원의 평가차익을 거뒀다. 이 회사는 이날 증권사들로부터 고성장 전망이 나오며 가격제한폭 직전까지 치솟았다.
배 대리는 이밖에도 코맥스, 새론오토모티브, 조선선재, 세종공업 등이 2~4%대 오르며 약 180만 원 가량의 평가이익을 남겼다.
그는 "실적 흐름이 좋은 기업들 중에서 저평가돼 있는 기업들을 위주로 전략 매수하고 있다"며 "어닝 시즌이 막바지로 흘러가면서 자연스럽게 실적이 좋은 기업들로 시장의 자금이 쏠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앞으로 실적 대비 저평가돼 있는 기업들과 함께 배당 이슈가 있는 기업들도 주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014 한경 스타워즈 홈페이지에서 매매내역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