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타항공은 기내에서 근무하는 객실 승무원들이 공항에서 고객들을 맞이하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5월 초부터 시작해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기 객실 승무원들이 운송업무를 체험하면서 공항 현장에서 일하는 부서와 이해 관계를 증진시키고자 시행됐다.
프로그램을 통해 공항카운터에서는 체크인을 하는 승객들의 신속한 발권과 수하물 안내 업무를 지원한다. 탑승게이트에서는 노약자 및 유아 동반 승객들의 탑승 안내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도착장에서 수하물 픽업 안내와 방송 지원 업무도 진행중이다.
김은지 이스타항공 객실승무원은 "공항부터 시작되는 대고객 서비스를 객실 승무원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탑승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알게 되는 것 같다"며 "항공기 운항을 위해 공항 현장에서 일하는 운송 직원들과 협력심도 높아지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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