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비전과 직원들의 자부심, 업무성과 기반의 보상이 가능하도록 2009년말 폐지했던 직급승진제도를 재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직원 사기진작과 만족감 부여를 위해 매니저 제도를 폐지하고, 사원급, 대리급, 과장급, 차장급, 부장급의 5단계 직급과 호칭을 부활했으며, R&D 분야는 전문성과 자부심 고취를 위해 연구원-전임연구원-선임연구원-책임연구원-수석연구원의 호칭을 부여했다.
승진은 직급별 전문성, 리더십 등 역량획득에 필요한 기간을 고려하여 직급별로3~4년의 최소 승진소요년수를 두고 입사 후 최소 14년만에 부장승진이 가능하도록 맞추었으며 이와는 별개로 탁월한 성과와 역량을 보유한 직원에 대해서는 최소 승진소요년수를 경과하지 않아도 승진할 수 있는 발탁승진제도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Pay-band를 기존 4단계에서 직급체계에 부합하는 5단계로 전환하여 기존제도 대비 급여상승 기회를 대폭 확대하였다.
이와 함께 KT는 징계직원을 대상으로 승진/평가/직책보임 등 인사상 불이익 해제 및 인사기록카드, 경력증명서 발급 시 해당 징계처분 기록이 기재되지 않는 특별 대사면을 실시하여 노사화합 실현과 직원 사기진작을 통한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업무분위기 만들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KT 경영지원부문 인재경영실장 김원경상무는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자부심을 고취하여 열심히 일 할 수 있는 사내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직급승진제도를 재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직원들이 비전과 자부심을 갖고 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KT, 'olleh bizmeka edu'로 신개념 교육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KT, 세계 최초로 로밍 중 VoLTE 통화 성공
KT,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본격적으로 시동걸다
KT, 3배 빠른 '광대역LTE-A' 전국 서비스 준비됐습니다
올레TV, 흑백의 전쟁 역사, 이젠 컬러로 만나세요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