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K9 판매 늘려라"…기아차, 새 광고로 바람몰이

관련종목

2024-09-29 13:19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K9 판매 늘려라"…기아차, 새 광고로 바람몰이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뉴스카페


    [ 서욱진 기자 ] 기아자동차가 최근 판매가 주춤한 K9의 광고를 새롭게 단장하고 대대적인 2차 판촉을 시작한다.

    기아차는 콘퍼런스, 골프, 디너파티 등 리더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새 K9 광고 ‘사람들 사이에 있을 때 가장 빛나는 당신’(사진)을 내보낸다고 22일 밝혔다.

    새 광고는 K9 고객의 이미지를 보다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가운데 더 빛나고 품격 있는 리더’로 묘사했다. K9을 보다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유려한 영상미를 가미한 것도 특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K9은 인생의 깊이와 가치를 추구하며 남다른 주관으로 한 분야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는 리더가 타는 차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출시 6개월도 안 돼 새 광고를 시작하는 것은 기아차를 대표하는 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K9의 성공 여부가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기아차는 지난 1월 가격을 대폭 내리고 소비자 선호 사양을 적극 반영한 ‘K9 2014’를 내놓았다. 큰 기대를 모은 K9의 판매대수는 출시 첫달 300대에서 2월 583대, 3월 613대로 증가했다. 그러나 지난달에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등 경쟁 신차가 나오면서 판매대수가 413대로 줄어들었다.

    기아차는 K9 이벤트도 새로 준비했다. 23일부터 이틀간 대구의 갤러리 ‘전(全)’에 40쌍의 커플을 초청하는 시승 프로그램을 연다. 이달 말 부산국제모터쇼 기간에는 부산 센텀시티 CGV로 70커플을 초청해 특급 셰프가 만들어 내는 아홉 가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음달 열리는 한국여자오픈골프대회에서도 K9을 전시할 계획이다.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