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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싼 아웃도어, 판매 늘어나니 덩달아 신난 제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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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봄 아웃도어를 집에서 빨아서 입는 사람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은 13일 아웃도어 의류 전용 중성세제 ‘울샴푸 아웃도어’를 출시한 이래 최근 월간단위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울샴푸 아웃도어의 3월 AC닐슨 자료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대비 매출액이 2배 이상 늘어났다. 또한 2009년 출시이래 3월 AC닐슨 기준으로 전체 중성세제 시장에서 1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생활용품업계는 최근 수년 사이에 야외활동과 캠핑족이 급격하게 늘면서 아웃도어 의류 전용 중성세제의 사용이 덩달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변화가 거의 없는 세탁세제 시장에서 아웃도어 의류 전용 중성세제 시장만 나홀로 성장하고 있다. 2011년 9억원, 2012년 11억원, 2013년 17억원 등 미미한 판매금액에도 불구하고 성장세 만큼은 지난 3년간 2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올해는 30억원까지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경 울샴푸 관계자는 "아웃도어 의류 전용 중성세제 시장은 정체중인 국내 세탁세제 시장에서 이례적으로 성장하는 분야"라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경쟁사들도 시장에 속속 진입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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