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엔알디는 24일 국내 최초 7가지 뿌리채소의 해독주스 '더루트7'을 소셜커머스 쿠팡과 온라인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뿌리채소의 효능으로 대장내 불순물 제거, 혈액 정화,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통한 면역력 개선 등이 보고되면서, 엔알디는 바쁜 업무로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을 겨냥해 1일1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포 타입의 건강음료 '더루트7'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제품은 7가지의 100% 국내산 뿌리채소인 당근 레드비트 연근 도라지 우엉 콜라비 자색고구마 등이 주 원료다. 비타민 A, B, C는 물론 칼륨, 칼슘, 철 등의 각종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합성 보존료, 합성 감미료, 합성 착향료를 넣지 않았고, 캐나다산 메이플 시럽을 통해 단맛을 냈다.
가격은 28포 1박스 구성에 정상가 4만원이며,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쿠팡을 통해 38% 할인된 2만4800원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1포씩 낱개 구매도 가능하다. 쿠팡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개발을 담당한 홍정호 부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뿌리 채소의 해독 효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7가지 뿌리채소를 엄선해서 만든 건강음료"라며 "향후 수출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알디는 20년 전통의 국내 1호 GMP 인증기업 추럴에프앤피의 모회사다. 신약 및 건강기능성식품 개발·유통과 자원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코스닥 상장사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