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모드 사운드테라피 음원 개발
수면 유도 기능성 베개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로 유명한 라비오텍(대표 황미아)이 LG전자와 힐링 모드 사운드 테라피 음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힐링 모드 사운드 테라피 음원이 탑재된 LG전자 LED TV는 지난 11일 2014 LG TV 신제품 발표회에서 대중에게 첫 선을 보였다.
라비오텍이 LG전자의 LED TV에 제공한 사운드테라피 음원은 숙면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뇌파를 유도하기 위한 바이노럴 비트음으로 제작됐으며 클래식 음악과 자연의 소리를 적절하게 믹스, 쾌적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숙면 유도,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기분 전환 4가지 모드로 구성돼 있어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라비오텍은 스마트 기상 알람 및 숙면을 유도하는 앱 ‘해피슬립’으로 잘 알려진 회사다.
'해피슬립' 앱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일반인과 학습에 필요한 최적의 숙면,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기분전환 등을 통해 학습능률을 향상시키기 원하는 수험생을 위한 앱으로 디지털 질환이 급증하는 최근 최적의 앱으로 각광받고 있다.
라비오텍의 황미아 대표는 “안구 피로, 어깨 통증, 거북목 증후군 등 최근 디지털과 관련된 질환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LG전자의 LED TV에 숙면 유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사운드테라피 뇌파유도 음원을 제공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LG전자 LED TV에 음원을 제공한 것을 기반으로 향후 뇌파유도 음원 컨텐츠 라이선스 사업을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