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8년 연속으로 은행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라는 비전 아래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며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리딩뱅크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총자산은 287조원, 거래고객 2861만명에 이른다. 원화대출금은 187조원, 당기순이익은 8422억원을 기록했다.
금융권의 미래성장동력인 스마트폰 기반의 거래에서도 KB국민은행은 앞서나가고 있다. 스마트폰 앱인 ‘KB스타뱅킹’이 국내 최초로 이용고객 800만명을 돌파한 것. 국내 스마트폰뱅킹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만족 부문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영업지원 중심으로 제도를 개선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사회적 책임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2006년 ‘KB국민은행 사회공헌 원년’선언 이후 사회봉사단을 확대·개편한 후 사회공헌 인프라를 강화하고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