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의 11번가는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오픈마켓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11번가는 ‘4대 보상제(위조품 110% 보상제, 110% 최저가 보상제, 고객실수 보상제, 배송지연 보상제)’와 ‘연중무휴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 오픈마켓의 약점으로 지적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해 왔다. 업계 최초로 판매자 공인인증제도를 도입해 블랙마켓 근절에도 앞장섰다.
이 같은 노력으로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을 달성하는 등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도 획득했다. 11번가는 올해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경영 강화에 나섬으로써 ‘오픈마켓 최고의 신뢰기업’이란 타이틀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