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862.23

  • 37.29
  • 1.32%
코스닥

847.49

  • 6.68
  • 0.79%
1/3

애경산업,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수상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애경산업,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수상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정현영 기자 ] 애경산업(대표이사 고광현)이 '제22회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을 수상한다.

애경은 14일 오후 5시 서강대에서 열리는 (사)한국마케팅학회(회장 정형식) 주관 제22회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시상식에서 디자인마케팅부문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은 매년 획기적인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사회에 공헌한 우수기업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애경은 기존의 디자인 영역을 파괴하는 과감한 디자인 혁신을 통한 마케팅으로 대한민국 디자인마케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경은 일찌감치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을 간파하고, 생활용품업계에서는 획기적으로 2007년부터 디자인부서를 ‘디자인센터’로 독립시켜 홍익대학교 부근에 별도로 설립, 디자인을 강화한 다양한 생활용품을 출시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애경의 샴푸브랜드인 케라시스 퍼퓸의 경우 각기 다른 향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독특한 개성의 호주출신 일러스트 작가인 ‘옐레나 제임스(Yellena James)’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팬타어워즈(Pentawards), 굿디자인(Good Design) 등 대내외 디자인어워드 수상은 물론 퍼퓸샴푸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의 성과도 내고 있다는 것.

애경 고광현 사장은 "이번 수상은 한국마케팅을 이끌어가고 있는 경영학과 교수들이 직접 선정한 상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창의적이고 다각적인 새로운 시도와 컨셉이 보이는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1985년 설립된 (사)한국마케팅학회는 1000여명의 마케팅 전공교수들은 물론 업계에서 활동하는 마케팅실무자, 60여개의 대학 및 기업이 가입해 있는 마케팅 학술단체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