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2007년 LG카드와 신한카드 두 회사가 통합한 직후부터 ‘아름다운 세상, 아름다운 응원’이라는 슬로건과 ‘아름인(아름다운 사람)’ 브랜드를 내놓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아름인’은 함께 만드는 아름다움을 모토로 한아름 가득 사랑을 담은 ‘아름’과 사람 ‘인’이 조화된 개념이다. 고객 규모 1등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고객중심 카드사’가 되겠다는 목표다.
신한카드는 교육 격차 해소 및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0년 12월부터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름인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름인 도서관은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지난해까지 총 344개를 설립했다.
특히 작년에는 어린이병원에도 아름인 도서관을 설립해 장기 입원 중인 어린 환자들도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임직원이 도서를 기부하고 도서관 기금을 지원한 고객의 이름을 딴 ‘아름인 도서관’을 짓는 등 각종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2012년부터는 도서관을 추가 건립하는 사업뿐 아니라 독서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2005년부터 금융권 최초로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을 만들었다. 이 사이트에선 신한카드 임직원은 물론 고객들도 적립된 포인트로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말까지 총 21만7000여명의 고객이 이 사이트에서 소액 기부에 참여해 총 누적 기부금이 45억원에 달한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봉사단도 운영하고 있다. 2007년부터 시작한 아름인 고객 자원봉사단은 장애인과 독거노인, 소외 아동 등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 ‘아름인’ 사회공헌활동은 일회성이 아닌 신한금융그룹의 ‘따뜻한 금융’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속될 예정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