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나이에서 먹은 ‘한 살’ 피부에서 빼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뷰티팀] 2014년이 되고 일주일 하고 하루가 지났을 뿐이지만 피부는 그새 1년이 늙은 것만 같다.

여성들이 안티에이징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갖는 시기는 바로 1월이다. 한 살 먹은 나이만큼이나 피부도 부쩍 늙어버린 것만 같은 느낌이 들어 노화예방을 위한 스킨케어에 보다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다. 이에 안티에이징 제품을 구매하려는 발걸음도 줄을 잇는다.

물론 이는 심적인 부담감에서 나타나는 조급증의 탓이 크지만 결과론적으로 살펴본다면 나쁘지만은 않은 선택이다.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피부가 쉽게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거나 피부 노화가 더욱 가속화되기 때문이다.


아직까지도 안티에이징은 30-40대에게 필요한 관리라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노화예방의 적기는 이보다 빠르다. 피부 노화는 빠르면 25세 정도부터 진행되는 터다. 노화가 진행된 후의 관리는 속도를 늦출 뿐 노화의 현상을 지워주지 못한다.

단언컨데 안티에이징은 사후 관리보다 사전 관리가 중요하다. 이에 전문가들은 초기 노화가 진행되는 시기 피부 상태를 유심히 체크하고 작은 변화 하나부터 꼼꼼하게 관리하라고 조언한다. 초기 노화 시기 피부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향후 10년의 피부 상태가 판가름 난다는 것이다.

탄력케어 안티에이징


피부의 탄력 감소는 모든 노화 현상의 출발점이다. 진피 속 피부의 밀도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양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처지기 시작하고 피부가 빛을 잃게 되고 주름이 생성되는 것이다. 피부가 점점 처지고 빛을 잃어가는 것이 느껴진다면 리프팅, 영양공급 등 피부 자체의 힘을 키워주는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침에는 무거운 크림타입보다는 앰플로 산뜻하게 케어해주도록 하자. 미구하라 안티-링클 이펙트 앰플은 은은한 장미향의 보랏빛 앰플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모두 부여해주는 제품이다. 아데노신과 펨타이드가 피부를 촉촉하고 단단하게 채워줘 팔자주름이나 처진 턱살에도 효과적이다.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자극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탄력을 지키기 위해 가장 주의해야할 사항은 바로 자외선 차단이다. 흔히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르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자외선은 4계절 내내 존재할 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는 하얗게 내린 눈에 자외선이 반사되면서 더욱 강해지므로 신경 써 챙겨야 한다.

피부에 자외선이 자주 노출되면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쉽게 생기게 된다. 물샐 틈 없이 탱탱한 피부를 지키고 싶다면 겨울에도 자외선차단에 신경 써야 한다.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물론 모자와 선글라스 등으로 햇볕을 가리는 노력을 기울이자.

재생케어 안티에이징


나이에 상관없이 피부는 약 4주를 주기로 생성과 소멸을 반복한다. 이러한 피부 재생 메커니즘은 마치 상처에서 새살이 돋아나 듯 피부 세포의 생명 에너지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다. 노화가 시작된 피부는 이러한 재생 메커니즘이 더딜 수밖에 없고 점차 활력을 잃어가게 된다. 이를 가장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바로 각질의 탈락이다.

각질이 주기적으로 탈락되어야만 피부는 비로소 화장품의 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뿐만 아니라 제대로 탈락되지 못한 각질은 피부의 재생촉진을 저해하는 요소가 되므로 정기적으로 관리해주어야 한다. 겨울철 찬 바람은 두터운 각질을 유발하며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파우더나 젤 타입의 제품으로 각질을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데드스킨 퍼펙트 클렌저는 모공을 클리닝해주는 저자극 각질제거제다. 데드스킨 퍼펙트 클렌저를 손가락 첫 번째 마디에 덜어 얼굴을 롤링해주면 얼굴각질제거, 얼굴블랙헤드제거, 얼굴피지제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두꺼워진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고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청소해 맑은 피부톤을 유지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이후 재생케어 안티에이징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의 재생 과정을 활성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 잘 아물지 않거나 잘 없어지지 않는 뾰루지 자국 등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사람은 피부 재생을 돕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적격이다.

링클케어 안티에이징


노화를 가장 눈에 띄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주름이다. 흔히 25세를 기점으로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하는데 이는 피부 조직의 구성 성분이 변형되는 것으로부터 발생한다. 표피를 지탱하는 진피 세포 내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무너지는 것이다.

눈에 띄는 주름이 고민이라면 주름 개선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레티놀, 펩타이드, 아데노신 등의 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주요 성분이 탄력 섬유를 단단하게 받쳐 주름을 개선해준다.

복합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원할 때는 안티-링클 이펙트 크림을 사용해보자. 피부에 아데노신과 펩타이드 성분들을 서서히 전달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크림 특유의 진득한 질감이 싫다면 안티-링클 이펙트 앰플을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장미꽃수의 은은한 향기처럼 자연스럽게 피부에 스며들어 생기를 부여해준다.

아이크림은 토너 사용 후 쌀알만큼 덜어 약지로 톡톡 두들기면서 흡수시켜준다. 손으로 문지르거나 세게 두드리면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단지형 제품은 열이나 외부 공기에 쉽게 변질될 수 있으므로 떠낼 때는 스패츌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팔자주름 역시 마찬가지다.
(사진출처: 미구하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신년 다이어트 다짐 “올해도 말로만?”
▶ 조선미녀삼총사 제작발표회 속 여배우 입술 대결
▶ 시상식 여배우 메이크업 “비결이 뭐야?”
▶ 여자에게 사랑받는 남자들의 공통점
▶ 다이어트 안 해도 살 빼는 방법이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