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3.06

  • 17.30
  • 0.69%
코스닥

692.00

  • 1.15
  • 0.17%
1/3

겨울철 피부 트러블? 제대로 된 수분크림에 해답이 있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뷰티팀] 겨울은 매서운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로 인해 딱히 건성 피부를 지니지 않았더라도 피부 건조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건조함을 해결하고자 많은 사람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보습제품을 사용하게 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거니와 서로 상반된 성격의 트러블이 동시에 일어나 또 다른 고민을 안겨주기도 한다.

수분크림을 사용하더라도 바르는 순간뿐 돌아서면 여전히 피부가 땅기고 코와 볼 위는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지만 또 다른 부분에서는 과다한 영양으로 뾰루지 등이 생기는 것이다. 이는 한 사람의 얼굴이라도 피지 분비량과 필요로 하는 영양성분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많이 바르면 좋다는 생각으로 보습제품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피부의 잦은 트러블은 피부의 노화를 가속화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 보습제품의 대표격인 수분크림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보고 겨울철 피부 트러블과 안녕을 고해보자.

피부 트러블과 헤어지는 수분크림 사용법

강력한 수분 보호막으로 시작하는 아침


아침에는 사용하고 있던 수분크림에 오일을 섞어 쓰거나 오일 성분이 함유된 수분크림으로 기초를 마무리해 공들여 쌓아놓은 수분들이 쉽게 날아가지 않도록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만큼 평소 얼굴의 피지 분비 상태를 살펴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곳은 얇게 바르거나 오일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부 상태에 따른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주의할 점은 건조하다고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는 것이 아니라 적은 양으로 수분크림을 겹겹이 쌓아 나간다는 느낌으로 여러 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거나 오일성분이 과한 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메이크업 시 밀림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한다.

메이크업의 밀림현상이 걱정된다면 메이크업 제품의 기능을 하는 수분크림을 사용해 화장 단계를 줄이는 것도 좋다.    
 
틈틈이 수분 보충으로 건조함을 예방


집을 나서서 활동하는 동안 건조함을 느끼게 되면 미스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에는 수분만 들어있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얼굴에 닿은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의 수분까지 앗아가 더 건조해진다.

메이크업 한 경우에는 메이크업 위에 수분크림을 덧바르는 것도 큰 무리는 없다. 하지만 로션 등으로 가볍게 메이크업을 닦아내고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그 후에 다시 메이크업하면 오후 늦게까지도 메이크업이 칙칙해지지 않는다.

저녁에는 영양성분이 가득한 제품으로 안티에이징까지


우리 몸은 낮에 활동할 때 보다 잠들었을 때 수분손실률이 25% 정도 더 높다. 하지만 잠이 들고 나면 피부가 건조해 져도 수분을 보충해 주기 어려우므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더욱 철저한 보습케어가 필요하다,

또한 이때는 수분 보충과 함께 안티에이징에도 중점을 두고 낮보다 더 고영양의 수분크림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가벼운 겔 타입보다는 크림 타입의 리치한 제형이 좋으며 얼굴에 얇게 여러 번 발라가며 피부 상태에 따라 가감해 주는 것이 좋다. 그 후 오일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을 마지막으로 발라 영양성분이 밤사이 피부에 잘 머물러 있도록 해준다.

에디터 추천! 내가 필요한 수분크림은?

1_카오리온 캡슐 수분크림
수분 캡슐이 톡톡 터지면서 피부에 수분코팅을 만든다. 수분만 담아내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며 평소 유분감 때문에 수분크림을 꺼려왔던 지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를 때 마다 톡톡 터지는 캡슐이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2_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주며 촉촉함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다른 제품에 비해 유분이 높은 함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두껍게 사용할 경우 밀림현상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메이크업 제품의 유분 조절이 필요하다.

3_키엘 수퍼 멀티 코렉티브 크림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똑똑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주름개선, 처진 볼과 턱 리프팅, 피부 밀도와 탄력 개선, 생기와 윤기 부여, 피부결 개선을 통해 젊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키엘 수분크림 3종 중 가장 리치한 질감으로 지성피부는 적당한 양 조절이 필요하다.
 
4_카오리온 쫀득 수분크림
탄력을 잃은 피부에 쫀득한 수분감을 부여한다. 손상되어 늘어지는 피부에 볼륨감을 선사하고 코팅한 듯 매끄러운 피부결로 개선한다. 축축 늘어지는 피부에 탄력을 잡아주는 식약청 주름개선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5_카오리온 광채 수분크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입체감 있는 수분광채를 연출한다. 화이트닝 효과로 밝아지는 피부톤을 경험할 수 있고 진주가루 추출물이 피부에 닿는 순간 피부 톤을 생기 있게 가꿔준다.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6_키엘 딥 모이스쳐 클래리파잉 크림
글리세린과 세라마이드, 비타민 액티베이티드 C가 함유되어 보습과 함께 피부를 깨끗하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보다 좀 진득한 느낌이다.

7_카오리온 흔적 수분크림
리스라스틴V 성분이 주름과 울퉁불퉁한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메꿔준다. 촛농 같은 독특한 제형이 오일처럼 녹아 피부에 흡수되면 끈적임은 남지 않고 굴곡 없이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메이크업 전에 발라도 밀리지 않고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만 부여해 뷰티 전문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출처: 카오리온 ,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wes.com

▶ 건조한 겨울, 여배우의 바디관리 비법
▶ 미모를 잃지 않는 ‘꽃누나’ 여배우들의 품격 있는 피부 유지비결은?
▶ 클라라 몸매, 너무 ‘완벽한’ 이유
▶ 응답하라 1994 “나레기 키스 부러워?” 필살 소개팅 뷰티 TIP
▶ 연말파티룩 고민? 문제는 군살! 확실하게 빼는 ‘2주 다이어트’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