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국내 신용카드사 중 처음으로 이달 중 ‘빅데이터센터’를 출범시킨다.
위성호 사장은 4일 “2200만 고객의 정보를 모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돌려주겠다”며 “전사적 관점에서 빅데이터를 상품개발 영업 상담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 출범할 빅데이터센터는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파트’, 내부 효율화를 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파트’ ‘빅데이터 플랫폼 파트’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신한카드는 이 센터의 장기전략 수립과 실행을 맡을 본부장급의 외부 전문가 영입을 추진 중이다.
신한카드는 이 센터의 설치를 통해 우선 개인별 고객 맞춤형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컨대 주유서비스 이용빈도가 높은 사람에게 주유 특화카드를 안내하는 등의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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