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다운 기자 ] 피델리티 자산운용은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월지급식 펀드 투자를 위한 인컴 투자 솔루션인 'iPower'를 런칭한다고 25일 밝혔다.
iPower는 투자금액 대비 매달 받을 수 있는 월 분배금을 조회할 수 있는 '예상 월분배금 시뮬레이션'과 희망하는 월 분배율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조회할 수 있는 '목표 월분배율 시뮬레이션'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예상 월분배금 시뮬레이션'은 자신이 투자한 금액을 설정하면 매달 받을 수 있는 분배금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예상분배금, 예상분배율, 구성한 포트폴리오의 참조지수 과거 성과 및 변동성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목표 월분배율 시뮬레이션'을 통해서는 투자자가 원하는 분배금 수준(5~8%)을 선택하면 변동성과 수익성을 고려해 목표로 하는 분배율을 지급받기 위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확인할 수 있다.
피델리티는 이번에 런칭한 iPower가 노후자금, 생활비 등의 목적으로 월지급식 펀드 가입을 고려하는 투자자들에게 현명한 인컴 투자를 위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했다.
마이클 리드 피델리티 자산운용 대표는 "월지급식 펀드는 상품 유형에 따라 기대수익률 및 변동성 등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월분배금의 원천과 수익률의 변동성, 원금의 안정성, 분배방식 등을 고려해 신중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iPower를 통해 '피델리티 월지급식 글로벌 배당 인컴펀드', '피델리티 월지급식 유럽 하이일드 펀드' 등 6종의 피델리티 월지급식 상품들의 투자 지역, 자산, 월 분배율을 바탕으로 인컴 투자 솔루션을 받아볼 수 있다.
iPower는 PC, 태블릿, 모바일을 통해 www.fidelity-ipower.co.kr로 접속 후 이용 가능하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