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구매 고객 재방문율 높여
창업아이템을 선정할 때는 성수기와 비수기의 유무를 확인해야 한다. 비수기가 있는 창업아이템은 한철 장사로 운영을 해야 하고, 매출 감소를 예상할 수 있다. 따라서 대다수의 예비창업자들은 비수기 없이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한다. 물론 비수기가 없는 아이템은 대부분 포화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포화상태에 이르지 않은 아이템도 있다. 대표적으로 밥버거 전문점이다. 최근 밥버거가 많은 이슈가 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급격한 인기로 인해 아직 블루오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따라서 비수기 없는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밥버거 전문점을 주목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의 경우,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5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 푸짐한 양, 친환경 포장재로 만든 전용 용기 도입으로 편의성 향상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서, 사계절 내내 비수기가 존재하지 않는다. 실제로 매장운영을 통해 검증된 사실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뚱스 밥버거’가 가진 장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메뉴를 다양화 하여 직장인들을 공략하고 있으며, 메뉴의 내용이 풍부하기 때문에 한번 맛본 이들은 다시 매장을 찾을 정도로 높은 재방문율을 자랑한다. 또한 한국인의 주식인 한식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단골고객층이 매우 많은데, 이러한 장점이 높은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
신개념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 관계자는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비수기가 없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면서, “소자본창업 및 소점포창업을 통해 커다란 성공신화를 만들고 싶다면, 뚱스 밥버거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현재 신개념 밥버거 전문점 ‘뚱스 밥버거’는 전국에 빠른 속도로 가맹점을 개설해 나가고 있으며, 밥버거 창업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