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첫 번째 기준 특강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브랜드아카데미 시즌 5. 네 번째 강의가 지난 10일 가톨릭청년회관 니콜라오 홀에서 열렸다. 이 날 강의는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의 ‘스피릿 :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기준(SPIRIT : The first way to win)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먼저 목적을 분명히 하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견뎌내고 버틸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제품과 가격 경쟁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채우는 마켓 1.0,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소비자의 원츠(Wants)를 충족시켜주는 마켓 2.0, 정서적 만족감 뿐만 아니라 영적 가치를 담아내는 마켓 3.0 사이에서 소비자로 하여금 어떠한 차별화된 욕구를 자극할지도 브랜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라 덧붙였다.
이어 “강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가치가 있어야 하며, 이 가치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신뢰를 쌓아 매력적인 브랜드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이러한 강력한 브랜드는 삶에 있어 변하지 않는 끈기의 기질을 가지고 끊임없이 승부를 걸 줄 아는 사람만이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9월 9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된 ‘브랜드콘서트 시즌2_리얼버즈™마케팅배틀’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브랜드콘서트 시즌2_리얼버즈™마케팅배틀’은 기존의 브랜드 콘텐츠에 신선하고 독특한 스토리텔링과 감성, 패러디를 입한 콘텐츠로 기존 콘텐츠에 변화를 주어 정보전달 뿐 아니라 재미와 감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배틀 기간 동안 총 312개의 콘텐츠가 제작되어 98,091개의 ‘댓글’, 94,703개의 ‘좋아요’, 16,119회의 ‘공유’를 기록하며 총 4,084,061명에게 도달되는 결과를 낳았다. 이에 배틀 기간동안 가장 많은 도달율을 기록한 10팀, 31팀, 20팀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