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카페이지를 통해 '최고의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를 찾아라' 투표를 집계한 결과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슈퍼차저'가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슈퍼차저'는 전체 응답자(총 2만7184명) 중 37%(1만45명)의 선택을 받아 최고의 SUV로 꼽혔다. 이 차량은 전문가들에게 막강한 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SUV로 힘이 넘치고 코너링과 핸들링이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전문가 테스트에서 3위를 차지했던 '벤츠 M클래스 AMG'가 13%(3421 명)로 2위에 올랐으며, 전문가 테스트에서 5위였던 'BMW X5'가 13%(3416명)로 2단계 상승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프 랭클러 언리미티드(8%), 폭스바겐 투아렉 (7%), 현대 뉴 싼타페(7%)가 그 뒤를 이었다.
다음은 '카테스트' 페이지를 통해 국내에 출시된 SUV를 제조사별 1대씩 총 11대 선정해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주행성능, ▲경제성, ▲디자인, ▲실용성 등의 항목에 따라 평가했다.
이조덕 다음 비즈컨텐츠기획팀장은 "전문가와 이용자가 뽑은 최고의 SUV가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투표에 3만명 가까이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SUV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여친 가방 떨어뜨리자 '콘돔'이…발칵
▶ "장윤정 母, 돈줄 끊겨 같이 죽자며…" 깜짝 폭로
▶ "기성용, 늙은 여자랑…" 한혜진 막말 듣고는
▶ 술 먹여 '집단 성폭행' 국민가수 아들 결국…
▶ 40대女 "동생 죽었다"며 33억 챙기고는…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