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에는 우리나라의 지형과 전통적인 건축물들을 구현하여 한국적 특색을 나타낸 새로운 전장이 깜짝 추가되어 눈길을 끈다. 이는 국내 정식 서비스 직후부터 국내 유저들을 위한 워게이밍의 특별한 선물로서 기획된 것으로 이번 8.6 업데이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그 외 신규 자주포들의 추가로 전차 단계가 10단계까지 확대되고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의 변화와 균형 잡힌 밸런스가 특징이다.
이번 8.6 업데이트에서는 기존의 8단계 자주포들은 10단계로 올라가고, 새롭게 추가되는 자주포들이 중간 단계에 배치된다. 미국 전차 연구 계통도는 M44와 M53/55 자주포 유닛으로 강화되는 한편, 소련 전차의 연구 계통도는 SU-122A와 SU-14-1로 보강된다. 독일 전차 연구 계통도는 10.5 GW Mk.IV(e), Pz.Sfl.IVb, 그리고 G.W.Tiger(P) 등 세 가지 전차가 추가되어 더욱 강화될 전망이며, 프랑스 전차에는 AMX Obusier automoteur de 105와 Bat.Chatillon155(55) 자주포가 합류한다.
'월드 오브 탱크'의 프로듀서인 마이크 지비츠(Mike Zhivets)는 '8.6 업데이트는 게임 밸런스 향상에 있어 매우 중요한 단계로, 특히 자주포 유저들에게 큰 만족을 줄 것'이라며, '일반 10단계 구조에서도 자주포 게임플레이가 훨씬 균형 잡힌 느낌이 들어 유저 입장에서 더욱 편안하게 해당 단계의 전차들로 진격할 수 있을 것'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8.6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프리미엄 영국 중형 전차 A33 Excelsior도 소개될 예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월드 오브 탱크' 5월부터 새로운 TV CF선보여
5월에도 아프리카TV, '게임방송 메카'
이번엔 바다! '월드 오브 워쉽' 새 스크린샷 공개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플레이 영상 공개
'JOYGEAR배 월드 오브 탱크 팀 챌린지' 개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