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필요량의 1.6배에 달하는 비타민 C와 비타민E, 엽산, 칼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과일은 뭘까.
키위는 영양소 밀도 1위로, 27종 과일 중 영양성분의 농축도가 가장 높다.
키위는 천연 종합 영양제라고 할 정도로 기력보충은 물론 변비를 해소시켜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똑똑한 과일이다.
키위는 항산화작용을 하며 오렌지의 2배 이상에 달하는 비타민 C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엽산보충 및 빈혈예방 효능이 있어서 산모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다.
키위의 엽산성분은 부족해지기 쉬운 엽산 보충에 도움을 주며 철분이 많아 빈혈 예방에도 좋다.
아울러 골다공증 예방 및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성장기 아이들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하게 즐겨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특히 제스프리 그린키위는 피부를 뜻하는 ‘스킨’과 ‘다이어트’의 합성어인 ‘스키너트(skin+diet)’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각종 비타민과 다이어트 필수 요소인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뉴질랜드 프리미엄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는 가족 건강과 활력 충전에 안성맞춤인 뉴질랜드 그린키위의 출하를 알리고 이를 기념하는 소비자 시식행사를 9일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진행했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