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우아하게 먹는 초밥 뷔페, 음식 업계에 새로운 바람으로 등장해…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프리미엄 초밥 뷔페 ‘스시오 블랙컨테이너’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아…

외식문화 관련 시장조사에 따르면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뷔페식’이 작년 한 해 가장 인기 있는 외식 유형으로 나타났다. 다양한 음식들을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음식 사업이 유망한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너도 나도 뷔페 음식점을 창업하려는 움직임이 빠르다.

특히 프랜차이즈 음식점의 창업은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분야다.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개인 음식점 보다 사업 수익에 있어 더욱 안정적이다.

이미 대중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로서 ‘믿고 찾는’ 이미지가 강할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 생겨난 동일 브랜드 음식점 덕에 소비자의 입맛을 길들여놨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 때문인지 프랜차이즈 뷔페 음식점의 창업은 전년도 대비 10% 가량이 늘어났다.

최근 JR인터내셔널(대표 정재욱)에서 운영하는 ‘스시오’는 창업자들이 반가워할 만한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다. 스시오가 초밥 뷔페로서 입지를 다져 이미 상당수의 고객을 확보해놨다는 것은 창업자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

스시오의 프리미엄 브랜드 격인 ‘블랙컨테이너’는 스시오가 갖고 있던 뷔페의 장점에 여유로운 식사 문화를 더했다. 재즈를 들으며 와인과 함께 초밥을 즐길 수 있다. 이는 ‘초밥은 빠르게 먹는 음식’이라는 인식을 보다 우리 식에 맞게 바꾼 것이다.

샐러드바, 드링킹바는 물론 초밥 이외의 갖가지 음식을 즐길 수도 있어 프리미엄 초밥 뷔페의 격을 더했다는 평가다. 최근 슬로푸드가 다시 인기를 끌고 있는 식문화를 발빠르게 반영한 것이다.

창업자는 물론 음식점을 찾는 고객들도 이에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3월 29일 오픈한 인천 구월동의 1호점은 오픈 한 달째인 현재 이미 평일 매출 500만 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오는 5월 1일에는 범계에도 2호점을 오픈했다.

프리미엄 프랜차이즈 뷔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 프랜차이즈에 대한 창업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프렌차이즈는 매월 본사에 지급하는 로열티를 없애 초기창업 비용의 거품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매장 서비스 관리 및 교육을 본사에서 직접 나서서 돕는 등 가맹점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창업 정보 및 가맹 정보는 이 브랜드의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