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까지 모집…‘K형·I형·A형’ 직무별 맞춤형 인재 선발
기아자동차는 19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HKAT), 1차 면접, 2차 면접(영어면접 포함), 신체검사의 순서로 진행된다. K, I, A 인재군으로 구분해 맞춤 전형으로 진행된다.
창의적 생각을 요하는 상품·마케팅 부문은 ‘K(Kreative) 인재군'이다. 개인 및 집단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창의 면접’을 실시한다.
소통과 책임감을 필요로 하는 생산기술·생산공장·품질·구매 부문은 ‘I(Interactive) 인재군'. 이 직무의 지원자들은 공장을 견학한 후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현장 면접’을 실시한다.
과감한 추진력을 요하는 경영지원·해외영업·국내영업·재경 부문 등은 ‘A(Adventurous) 인재군’이다. 직무별 사례를 주고 문제 해결 능력과 업무 추진력 등을 평가하는 개인 프리젠테이션과 집단 토론을 실시한다.
지원은 26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kia.co.kr)를 통해 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2013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로 해외여행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기아차 채용 담당자는 “직무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직무별 맞춤 채용을 적용했다"며 "스펙보다는 독특함과 기아차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원자를 선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이경규 '꼬꼬면' 눈물 흘린 이유가…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