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탐색·비교·추천까지 자동 제공…무료·플러스·프로 순차 적용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챗GPT에 원하는 제품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쇼핑 리서치' 기능이 새롭게 도입된다.
오픈AI는 25일 '쇼핑 리서치' 기능이 사용자를 대신해 제품 조사를 해주는 역할을 해 준다며 이같이 밝혔다.
챗GPT에서 찾고 싶은 제품을 설명하면 쇼핑 리서치 기능이 제품 탐색을 자연스러운 대화로 전환해 필요시 질문을 던진다.
이후 챗GPT는 인터넷 전반을 조사해 맞춤형 추천 품목을 몇 분 내 제공하게 된다.
사용자는 주요 제품과 차이점, 장단점 등이 정리된 구매 가이드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쇼핑 리서치 기능은 전자제품과 뷰티, 홈&가든, 주방·가전, 스포츠·아웃도어 등 정보량이 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오픈AI는 기대했다.
챗GPT 무료, 플러스, 프로에 로그인한 모바일·웹 사용자에게 순차적으로 배포되며, 연말까지 거의 무제한 수준으로 이용 가능하다.
구매를 원하는 경우 소매업체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오픈AI 관계자는 "앞으로는 지원되는 판매처에 한해 즉시 결제를 통한 직접 구매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ogo213@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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