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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알리 합작사 편입' G마켓 "라자다 행사매출 네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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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알리 합작사 편입' G마켓 "라자다 행사매출 네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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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알리 합작사 편입' G마켓 "라자다 행사매출 네배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G마켓(지마켓)은 라자다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벌 판매액이 네 배로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G마켓은 지난 10∼13일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라자다에서 열린 프로모션에 참여해 싱가포르와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5개국에서 K셀러 상품을 판매했다.
    G마켓은 신세계[004170]와 알리바바의 합작법인(JV) 자회사로 편입된 뒤 알리바바 계열 라자다에서 상품을 판매해왔다.
    행사 기간 라자다를 통한 해외 판매 건수는 일주일 전보다 319% 증가했고 거래액은 292% 늘었다.
    행사에서 G마켓 상품이 메인으로 노출되면서 첫날인 지난 10일 행사에서는 오픈 직후 거래액이 1주 전 같은 시간보다 780% 급증하기도 했다.
    품목군별로 보면 뷰티 부문의 수분크림이 라자다 5개국 합산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2위는 가공식품군의 '과자·스낵'이다.
    국가별 인기도를 보면 5개국 중에서 필리핀의 거래액 비중이 53%로 가장 높았다. 이어 싱가포르(18%), 태국(15%), 말레이시아(12%), 베트남(2%) 순으로 나타났다.
    국가별로 선호하는 K상품도 달랐다. 필리핀은 믹스커피와 초코과자 등의 '가공식품군'에서 주문이 많았고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서는 각각 '뷰티상품군', '건강식품군'이 인기였다.
    G마켓 관계자는 "해외 소비자에게 더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해외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판매 지원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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