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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대표 "해킹 이후 재발급 등 고객 보호에 180억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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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대표 "해킹 이후 재발급 등 고객 보호에 180억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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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카드 대표 "해킹 이후 재발급 등 고객 보호에 180억 사용"
    "5년간 1천100억원 정보보호 투자 계획 연말까지 보고"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해킹 사고 발생 이후 콜센터 운영 및 카드 재발급 등 고객 보호 조치에 총 180억원을 사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해킹 사고 발생 이후인 롯데카드가 정보 보호 관련 예산을 늘리지 않았다는 김 의원의 지적에 "미리 편성된 예산 기준으로 그런 것이고, 사건 이후 9∼10월에 콜센터 운영, 카드 재발급, 정보 보호 관련 예산 포함해 180억원 정도가 소요됐다"고 답했다.
    지난 달 기자회견에서 밝힌 5년간 1천100억원 규모의 정보 보호 투자와 관련해서는 연말까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이사회에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롯데카드는 해킹 사고로 민감정보가 유출돼 부정사용 피해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약 23만명을 대상으로 카드 재발급과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 보호조치를 했다고 밝혔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에는 약 146만명을 대상으로 보호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wisef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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