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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국민디자인단 고객 설문조사·인터뷰…SRT 서비스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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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국민디자인단 고객 설문조사·인터뷰…SRT 서비스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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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R, 국민디자인단 고객 설문조사·인터뷰…SRT 서비스 발굴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SR 직원과 서비스 디자이너, 국민이 한 팀을 이룬 'SR 국민디자인단'이 21일 수서역에서 고객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들은 고속철도 이용 경험 전반과 불편 사항 등에 대한 설문 조사와 심층 인터뷰를 통해 고객 경험 분석에 나섰다. 기존의 만족도 조사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감정 흐름과 행동 동기를 통해 숨겨진 요구를 찾는 서비스디자인 기법이 활용됐다. 이날 수집된 데이터는 향후 SRT 서비스 개선 과제 발굴과 정책 제안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SR이 공공분야의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도록 고속철도 이용과정을 전면 재진단하고 수요자가 원하는 철도서비스를 새롭게 그리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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