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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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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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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202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이동통신(모바일)과 초고속인터넷(홈서비스) 부문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통신사가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콜센터 부문에 대한 서비스품질영역 조사 결과를 매년 발표한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품질 영역에서 통화 접속성, 맞이인사 및 종료 태도, 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공감영역에서 말투 및 어감, 단순공감, 고차원공감 등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LG유플러스는 상담 시 고객 관점에서 언어를 구사하는 한편, 콜봇, 챗봇, 자동응답시스템(ARS)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초개인화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상담사도 AI 도움을 받아 고객에게 맞는 요금, 부가서비스 등을 불필요한 검색 없이 즉각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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