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2년 만에 매출·판매량 두 배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2년 만에 매출·판매량 두 배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2년 만에 매출·판매량 두 배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홈플러스는 온라인 '주류이지픽업' 매출과 판매량이 출시 2년 만에 각각 두 배로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23년 4월 말 출시한 주류이지픽업은 홈플러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주류를 주문한 후 고객이 정한 날과 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홈플러스가 이 서비스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출시 2년 차(지난해 5월∼올해 2월) 매출과 판매량이 첫해 같은 기간(2023년 5월∼지난해 2월 대비)보다 약 90%씩 늘었다.
    상품 특성상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주류 구매에 온라인 플랫폼을 접목해 구매 효율을 끌어낸 게 주효했다고 홈플러스는 자체 분석했다.
    가격대별로 보면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높은 1만원대와 2만원대 주류 판매량이 각각 96%, 87%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다. 고가로 분류되는 7만원대 이상 주류는 81%, 20만원 이상 고급 주류는 31% 각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종별로는 와인(168%↑), 일본주류(134%↑), 위스키(33%↑), 한국전통주(16%↑)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홈플러스는 주류이지픽업 출시 2주년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2만원 할인되는 10% 쿠폰을 제공한다.
    정태근 홈플러스 온라인영업본부장은 "온라인 쇼핑의 편의성을 높이고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확대해 고객 구매·이용률을 더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