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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 24시간 상담 챗봇 운영…상담 분야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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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 24시간 상담 챗봇 운영…상담 분야 확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19일부터 'TS 한국교통안전공단 상담 챗봇'을 통해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상담 분야는 기존의 자동차·이륜차 검사, 운전 적성 정밀검사, 화물·버스·택시 자격시험에 더해 교통안전 관리자 시험, 초경량 비행장치(드론) 자격 등 5개 분야로 늘어났다.
챗봇은 공단 또는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카카오톡 채널(한국교통안전공단)을 추가해 이용할 수 있다.
상담 내용은 12개 언어로 제공된다. KT 기가지니, 네이버 클로바, SKT 누구(NUGU) 등 인공지능(AI) 음성 스피커와도 연계된다.
정용식 공단 이사장은 "TS 상담 챗봇이 신속한 답변으로 국민의 편의를 증진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챗봇 서비스의 질을 높여 대국민 공공서비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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