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브랜드 시장 활성화 협약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과 데이터 기반의 브랜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바코와 KMAC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결합해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양 기관은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브랜딩(Branding)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브랜드 시장에서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드 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설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데이터와 전문성을 활용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창출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