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CJ바이오사이언스, 이틀째 상한가…CJ제일제당 4% 강세
(서울=연합뉴스) 곽윤아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이 바이오사업부 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자회사 CJ바이오사이언스[311690]가 20일 이틀 연속 상한가로 치솟았다.
이날 코스닥에서 CJ바이오사이언스는 전날보다 29.99% 오른 1만4천780원을 기록하고 있다.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으로 개장한 지 10분도 안 돼 상한가로 오른 것이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CJ제일제당은 전날보다 4.07% 오른 28만1천500원에 거래 중이다.
CJ제일제당이 바이오사업부 매각을 위해 모건스탠리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인수 후보들을 접촉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전날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지만, 업계에서는 CJ제일제당이 이르면 다음 달 본입찰을 실시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바이오 사업부 매각 대금이 유럽이나 호주 등 최근 식품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장 중인 국가에서 슈완스와 비슷한 현지 가공식품 업체를 인수하는 데 사용된다면 식품 사업부의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더욱 빠른 속도로 이뤄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o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