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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해외시장 겨냥 플랫폼 고도화…"임직원 40% 기술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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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해외시장 겨냥 플랫폼 고도화…"임직원 40% 기술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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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신사, 해외시장 겨냥 플랫폼 고도화…"임직원 40% 기술직으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무신사는 해외 시장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무신사와 무신사 글로벌, 29CM, 솔드아웃, 무신사 엠프티 등 각 플랫폼의 공통 영역을 하나의 코어(핵심) 체계로 만드는 것이 골자다.
    OCMP(One Core Multi Platform) 시스템으로 복수 플랫폼의 공통된 영역은 연동 및 통합하고 각 플랫폼의 고유한 기능은 플랫폼별로 구축하는 시스템 구조다.
    이를 통해 플랫폼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플랫폼 간 전략적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무신사는 기대한다.
    플랫폼마다 고객 취향에 맞춘 상품을 노출하는 인공지능(AI) 활용도 추진한다.
    무신사는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향후 3년 이내에 전체 임직원의 40% 이상을 테크(기술) 인력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각 플랫폼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확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고객의 다채로운 취향까지 연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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