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파리 영화관 '파테 팰리스'에 시네마 LED 오닉스 설치
로비에는 8K 초고해상도 '더 월' 조성…주요 브랜드와 협업 박차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프랑스 파리에 개관한 영화관 '파테 팰리스'에 시네마 발광다이오드(LED) 스크린 '오닉스'와 사이니지 제품을 설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파테 팰리스의 6개 상영관에 가로 10m 크기 4K 해상도 오닉스 스크린 4개와 가로 5m 크기 2K 해상도 오닉스 스크린 2개를 설치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시네마 LED 스크린 오닉스는 영사 방식인 빔프로젝터와 달리 스크린에서 바로 영상을 보여줘 화면 왜곡이 없고 색 재현력이 뛰어나다.
고명암 대비(HDR) 화질을 지원하고 프로젝터 타입 대비 약 6배 이상 밝은 최대 300니트의 고휘도를 지원해 실감 나는 영상 구현이 가능하다. 입체감 있는 3D 시청 경험도 지원한다.
오닉스는 화질, 음질, 콘텐츠 보안 기능 등에 대해 디지털 영화협회(DCI)가 정립한 디지털 시네마 표준 규격 인증을 받았다. 영사기가 아닌 영화 스크린으로 해당 인증을 받은 것은 세계 최초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파테 팰리스 로비에는 가로 9.6m, 세로 5.4m 크기의 8K 초고해상도 LED 디스플레이 '더 월'을 설치했다.
더 월의 마이크로 인공지능(AI) 프로세서는 콘텐츠를 분석해 저화질 영상을 최대 8K까지 업스케일링해 선명한 화질을 지원한다.
음료 및 팝콘 판매대 등 부대 시설에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해 영화 시간표, 영화 트레일러, 메뉴 등의 정보를 선명하게 제공한다.
메노 반 덴 베르그 삼성전자 프랑스법인 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제작 및 소비 방식의 변화에 발맞춰 독보적 기술력의 LED 사이니지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극장 조성 전략을 추진하는 파테 그룹과의 파트너십 외에도 디올, 루이뷔통, 리모와 등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주요 브랜드와 협업해 대표 공간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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