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침] 경제(삼성전자-한은 "'삼성월렛 모바일현금카드'…)
삼성전자-한은 "'삼성월렛 모바일현금카드' 도입 협약"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한국은행, 금융결제원과 함께 삼성월렛에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금융정보화추진협의회 의장 기관인 한국은행 유상대 부총재와 금융결제원 박종석 원장,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 디지털 월렛팀장 채원철 부사장이 참석했다.
세 기업과 기관은 모바일 현금카드와 삼성월렛 서비스 간 안정적인 연계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삼성월렛은 10개 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입출금 서비스를 지원 중인데, 현재는 해당 은행 ATM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는 모바일 현금카드 사업에 참여하는 국내 17개 은행의 ATM 입출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기존 10개 은행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024110], 농협은행, 신협, IM뱅크, 부산은행, 새마을금고였는데 SC제일은행, 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006220], 전북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등이 추가된다.
이들 17개 은행에서는 당행 거래는 물론 타행 거래와 편의점 ATM도 이용할 수 있으며 실물 현금 카드 없이 오프라인 상거래 결제, 상거래시 발생하는 거스름돈 적립 서비스 등 또한 삼성월렛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월렛 모바일 현금카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삼성월렛에서 아이템 추가 메뉴를 실행해 모바일 현금카드를 선택한 뒤, 본인 인증 후 연결할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모바일 현금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