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02.01

  • 8.64
  • 0.33%
코스닥

755.12

  • 6.79
  • 0.91%
1/3

LGU+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연초 대비 가입자 2배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LGU+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연초 대비 가입자 2배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LGU+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연초 대비 가입자 2배로"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인공지능(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의 가입자가 연초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9일 밝혔다.
답다는 자신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보내주는 서비스다. 앱을 통해 110여 개 감정 중 자신에게 맞는 감정을 선택하고 2천자 이내의 일기를 작성하면, 12시간 내로 AI 친구 '마링이'가 보낸 답장을 받을 수 있다.
마링이가 먼저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기도 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3월 2만여 명이던 답다 가입자는, 8월 말 기준 5만 명으로 2배 이상 늘었다. 현재까지 누적 일기 숫자는 약 27만 개를 돌파했으며, 월간 재방문율은 약 45%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AI 감정 분석 리포트 제공 기능과 단편적 답장이 아닌 과거 일기까지 연계해 종합적인 답장을 제공하는 기능을 도입할 방침이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