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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티메프 피해 현실화…회생신청에도 상황 변화 작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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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티메프 피해 현실화…회생신청에도 상황 변화 작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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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티메프 피해 현실화…회생신청에도 상황 변화 작을 듯"
"회생절차와 별도로 자금애로 해소 위한 유동성 지원 신속 집행"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금융감독원이 29일 티몬·위메프의 기업회생 신청에 대한 입장문을 내고 "회사 측의 판매대금 미정산으로 이미 피해가 현실화된 만큼 회생신청으로 상황이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은 또 "구영배 대표가 사태 해결을 위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내일 국회 출석 등으로 입장을 표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회 정무위원회는 30일 티메프 정산 지연 사태에 대한 긴급 현안 질의를 열고 큐텐그룹 설립자 구영배 대표와 류광진 티몬 대표, 류화현 위메프 대표 등에 출석을 요구했다.
정부 측에서는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윤수현 한국소비자원장,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다.
아울러 금감원은 "양사의 기업회생 절차와는 별도로 판매업체 대금정산 지연에 따른 자금애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대책(유동성 지원)을 신속하게 집행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날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미정산 대금을 약 2천100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경영안정자금 2천억원과 보증기금 협약 3천억원, 여행사 이차보전 600억원 등 최소 5천600억원 규모의 유동성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금감원은 또 "소비자가 카드사·지급결제대행업체(PG사)를 통해 결제취소 ·환불받을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 협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uilt@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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