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LG트윈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지난달 출시한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LG트윈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LG트윈스TV'에 연동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튜브 쇼핑 시장에 진출한 LG트윈스는 채널 쇼츠 영상(짧은 영상)의 쇼핑 아이콘에 유니폼, 모자, 키링 등 구단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에서도 선수들이 직접 디자인한 유니폼인 '선디폼'을 비롯해 다양한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로써 LG트윈스 팬들은 선수들의 경기 외 영상을 시청하면서 굿즈 쇼핑까지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앞으로도 프로스포츠단의 팬덤 기반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고도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