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W 기반 모빌리티 설루션, 국제 보안 인증 획득"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KT[030200]는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설루션이 사이버 보안 관리 체계(CSMS) 국제 인증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CSMS는 자동차 소프트웨어가 설계부터 개발, 테스트, 양산 이후 단계까지 사이버 보안 프로세스와 요구 사항을 갖춰졌는지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SAE 21434를 기반으로 한다.
KT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교통관제 설루션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반 모빌리티 설루션을 운영 중이다.
차량 모의 해킹 테스트 등을 통해 이 같은 설루션의 보안 역량을 증명했으며, 네트워크와 플랫폼을 위한 IT 보안 정책에 대해서도 최상급 평가를 받았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해당 설루션에 대해 품질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9001),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ISMS, ISMS-P), 정보보안 경영시스템(ISO27001) 등 보안 관련 인증을 연이어 확보하고 있다.
KT 모빌리티사업단장 최강림 상무는 "다가오는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시대를 맞아, 글로벌 수준의 안전한 사이버 보안을 적용하고 고객 요구사항에 최적화한 소프트웨어 설루션 서비스를 개발·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