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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프리미엄아울렛, 외국인 고객 위한 'AI 응대' 시범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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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프리미엄아울렛, 외국인 고객 위한 'AI 응대' 시범운영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은 다음 달 18일까지 송도점에서 외국인 고객의 쇼핑 편의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AI) 서비스 'AI 휴먼'을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생성형 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협업해 개발한 것으로 영어·중국어·일본어 음성 대화가 가능한 응대 서비스다.
서비스 라운지와 같이 외국인 유동 고객이 많은 곳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가상의 직원이 등장해 고객 응대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외국인 고객이 입점 브랜드, 주요 행사, 식당·카페, 세금 환급, 주차 등과 관련한 질문을 하면 음성 답변과 함께 참고 이미지와 글자를 화면에 띄워준다.
AI휴먼은 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쇼핑 정보도 제공한다. 외국인 매출 비중이 높은 상위 브랜드들에 대한 소개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 등 유용한 정보를 메인 화면에 노출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관계자는 "AI 휴먼 서비스는 공간 규모가 크고 다양한 브랜드가 넓게 펼쳐져 있는 프리미엄아울렛의 구조를 고려해 개발됐다"며 "매장까지 찾아가는 길 안내를 정교하게 수행하고 외국인 고객의 관심이 높은 정보를 추천해 쇼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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