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웹사이트 형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SK디앤디[210980]는 지난 한 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개선성과를 담은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ESG 소통을 강화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책자 형태에서 웹사이트 형식으로 전환해 발간했다. 최고경영자(CEO) 메시지, 3가지 주요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9가지 개선 성과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SK디앤디는 2023년 주요 지속가능경영 활동으로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이행, 인권경영 강화, 에피소드 ESG 생태계 확산을 선정했다.
SK디앤디 본사 및 자회사에서 사용하는 전기를 재생에너지 발전으로 대체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했으며, 구성원들의 인권 보호 및 강화를 위해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외부 조사기관을 통해 제보 가능한 고충 처리 채널 '소통핫라인'을 도입했다.
아울러 SK디앤디가 임대 운영하는 주거시설 '에피소드' 입주민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개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는 물론 ESG 측면에서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사회, 고객과 주주, 구성원들이 모두 행복한 기업이 되도록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