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막걸리향 콜드브루·인절미 라떼…스타벅스 "전통특화음료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막걸리향 콜드브루·인절미 라떼…스타벅스 "전통특화음료 인기"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막걸리향 콜드브루·인절미 라떼…스타벅스 "전통특화음료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달 30일 전통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한 특화 음료가 젊은 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음료는 더북한산점, 더양평DT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등 4개 매장에서 판매하는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 '인절미 크림 라떼'와 더북한강R점에서만 판매하는 '리버 피치 피지오'까지 모두 3종이다.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막걸리 향 크림에 쌀 토핑을 올린 비알코올 커피 음료다.
    '인절미 크림 라떼'는 달콤한 크림과 고소한 콩고물이 얹어진 커피가 인절미를 떠오르게 하는 쫀득한 식감의 젤리와 어우러진다.
    스타벅스가 이 두 음료를 구매한 고객의 연령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막걸리향 크림 콜드 브루는 73%, 인절미 크림 라떼는 65%에 달했다.
    전통 음식을 트렌드에 맞게 활용했으며 스페셜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희소성 있는 음료라는 점이 젊은 층의 구매를 이끌었다고 스타벅스는 분석했다.
    '리버 피치 피지오'까지 포함한 특화 음료 3종은 매일 합쳐서 300잔 이상 팔렸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