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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하이볼 매출, 와인도 양주도 넘었다"…츄-하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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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하이볼 매출, 와인도 양주도 넘었다"…츄-하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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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하이볼 매출, 와인도 양주도 넘었다"…츄-하이 출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편의점 CU는 하이볼의 매출 비중이 와인과 양주를 넘어섰다며 아이돌 가수 츄(CHUU)를 내세운 하이볼 '츄-하이' 2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CU의 와인, 양주, 하이볼 매출 합계에서 하이볼의 비중은 2022년 8.3%에서 지난해 36.3%로 치솟았고, 올해 1월 38.6%로 와인(25.4%)과 양주(36.0%)를 모두 넘어섰다.
CU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홈술' 트렌드가 생겼고, 저도수 주류를 찾는 소비층이 커지며 캔맥주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 수요가 커진 것으로 분석했다.
하이볼의 인기는 2030 세대가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CU에서 하이볼을 구매한 소비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20대 44.0%, 30대 35.9%로 20∼30대가 80%에 달하는 비중을 차지했다.
CU는 2022년 RTD 하이볼인 어프어프 하이볼 2종을 처음 출시했고 현재 연태토닉과 안동소주 등 20여종의 하이볼 제품을 판매 중이다.
CU는 주류 제조업체 부루구루가 가수 츄와 협업해 만든 '츄-하이' 피치맛과 리치맛 2종을 새로 선보인다.
츄하이는 희석식 소주에 과즙, 탄산수 등을 넣어 달곰한 맛을 가미한 하이볼이다.
'츄-하이'라는 제품명은 '츄의 츄하이'라는 뜻이다.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상품기획자)는 "MZ세대 사이에서 하이볼로 대표되는 섞음주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편의점에서 주류 매출의 지형도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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