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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관광객 100만명 유치"…뉴욕 록펠러 센터서 'K-관광 로드쇼'
여행정보 부스 등 운영…행사에 현지인 10만명 이상 방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해 한국관광공사와 지난 19∼22일 뉴욕 록펠러 센터와 타임스퀘어 일대에서 'K-관광 로드쇼'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K-관광 로드쇼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 문화를 알리고 한국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연중 기획 행사다.
이번에는 뉴욕 랜드마크 중 하나인 록펠러 센터에서 공동 개최를 제안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올해 미국인 관광객 100만명 유치를 목표로 삼고, 현지 K-컬처의 인기를 한국 방문 수요로 전환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록펠러 센터에 여행정보 부스를 마련하고 K-팝 뮤직비디오 속 한복 체험, K-메이크업 상담, K-치킨 및 건강음료 시식 행사 등을 열었다.
타임스퀘어에서는 한국행 항공권을 우승상품으로 걸고 K-팝 커버 댄스 경연대회 '댄스투코리아'를 진행했다. 미국 전역에서 응모한 총 584개 팀 중에서 선발된 7개 팀이 무대에 올랐다.

뉴욕 롯데 팰리스 호텔에서는 20일 '당신의 한국을 발견하세요'를 주제로 여행업계 비즈니스 상담회(트레블 마트)와 한국관광 설명회가 열렸다.
미국 현지 주요 여행사, 언론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했으며 총 200건의 상담이 이뤄지는 성과를 냈다.
미쉐린가이드 선정 뉴욕 한식당 수석 요리사인 김대익 씨가 한국 음식과 전통주를 주제로 '청와대 관광코스 10선' 등 대표 K-관광지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 전쟁 참전용사와 후손도 초청해 '한국은 잊지 않는다'라는 메시지와 감사 인사도 전했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이번 '뉴욕 K-관광 로드쇼'에 현지인 1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미국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미국은 개별 소비액도 높은 전략시장인 만큼 8월 로스앤젤레스에서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하며 공세적인 마케팅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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