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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업계, 수해 복구에 팔 걷었다…충청지역서 특별 서비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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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업계, 수해 복구에 팔 걷었다…충청지역서 특별 서비스(종합)
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공주·괴산·오송에 서비스팀 파견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가전업계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본 충청 지역에서 가전 서비스에 나섰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충북 오송·괴산, 충남 공주 일대에 서비스팀을 파견해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비스팀은 오송읍 행정복지센터, 괴산 불정면 주민센터, 공주 옥룡동 경로당에 이동식 서비스센터를 설치, 침수 가전제품 세척, 무상 점검 등을 한다.
휴대전화 점검 장비를 탑재한 버스도 현장에 파견해 침수 휴대전화 세척과 건조, 고장 점검 등을 지원한다.
침수 피해가 집중된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돌며 가전제품 점검과 수해 복구를 지원 중이다.
또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에 가전제품 침수 피해를 알린 고객에게도 엔지니어가 방문해 수해 복구 특별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도 충청 지역에서 가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16일 청주 오송읍 행정복지센터와 괴산 불정면 주민센터, 17일 공주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에 잇따라 수해 서비스 거점을 마련했다.
서비스 거점에서는 제품과 제조사에 관계없이 침수된 전자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한다.
아울러 서비스 매니저가 수해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함께 한다.
침수 가전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완전히 건조하지 않고 사용하면 제품 파손은 물론 감전 등 안전 문제도 발생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피해 상황에 따라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기업 시민의 일원으로서 수해 입은 이웃에게 힘이 될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수해 상황을 계속 지켜보며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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