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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대안육 활용 푸드 인기…출시 2주만에 10만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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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대안육 활용 푸드 인기…출시 2주만에 10만개 판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대안육(대체육)을 활용한 메뉴인 '플랜트 미트볼 치즈 샌드위치', '플랜트 미트 에그 포카치아', '플랜트 미트볼 수프' 3종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1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 메뉴 3종에 대두단백, 식물성 오일, 식이섬유 등 식물성 원료로 고기의 식감과 풍미를 구현한 대안육을 넣었다.
스타벅스는 지속가능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부터 식물성 원료를 이용한 메뉴를 출시해왔다.
또 식물성 식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오트유 등을 활용한 음료도 개발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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