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61.15

  • 3.48
  • 0.14%
코스닥

743.38

  • 9.86
  • 1.34%
1/3

'인기 캐릭터로 차별화'…CU, 원피스·쿠키런 제품군 확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인기 캐릭터로 차별화'…CU, 원피스·쿠키런 제품군 확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가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은 애니메이션·게임 캐릭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CU는 일본 애니메이션 '원피스' 캐릭터가 들어간 에너지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원피스와 협업한 첫 제로 탄산음료다.
원피스 캐릭터 탈부착 스티커(띠부씰)를 동봉한 가공유 2종도 선보인다. 총 121종의 띠부씰 중 2종이 무작위로 들어 있다.



CU는 또 인기 게임 '쿠키런: 킹덤'과 손잡고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로제쫄볶이 등 자이언트 냉장 분식 4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이 상품에도 쿠키런: 킹덤 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씰) 50종 중 1종이 임의로 동봉돼 있다. 상품당 5만개 한정 출시한다.
캐릭터 상품은 특별한 구매 경험을 원하는 10∼20대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CU의 캐릭터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12배나 늘며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CU는 지난해보다도 30% 더 많은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